본문 바로가기

금융 카드 파이낸싱 재테크

만나이 계산기 네이버 : 통신비 지원

반응형

만나이 계산기 네이버 : 통신비 지원

만나이 계산기 네이버 : 통신비 지원

만나이 계산기

당초

 정부와 더불어민주당, 청와대는 전 국민의 약 64%에게 일회성으로 월 2만원의 통신비를 일괄 지원하기로 결정했다. 지원 대상은 만 17~34세(2019년 기준 1203만명), 50세 이상(2084만명)으로 코로나19 피해 여부와 무관하다.

 

 


확정안
보수 야권은 통신비 2만원을 전국민에게 지원하기보단 해당 예산으로 어려운 계층을 더 중점적으로 지원해야 한다고 주장해왔다.

 

 


통신비 전국민 지급에 대해서는 범여권인 정의당과 열린민주당도 공개 반대 입장을 표명한 바 있다. 
여야는 결국 통신비 지원 대상을 만 16~34세, 만 65세 이상으로 조정했다. 초등학생까지 지원할 예정이었던 돌봄지원은 중학생까지 확대한다. 지원금액은 1인당 15만원으로 정해졌다.

 



당초

정부여당은 2차 재난지원금 항목에 통신비를 만 13세 이상 모든 국민에게 2만원씩 지급하는 안을 계획했으나 야당 반대로 선별지급으로 선회했다. 이에 따라 지원대상은 만 16세~34세와 만 65세 이상으로 한정된다.

 

 

 


만 34세까지만 지원된다는 소식이 알려지면서 이날 오후 대형 포털 네이버에는 ‘만 나이 계산기’라는 검색어까지 등장했다. 자신이 만 34세 이하에 해당돼 지급을 받을 수 있는지 확인하려는 이들이 많았던 것으로 보인다.
 

 



통신비 2만원 일회성 지원으로 35~49세는 제외된다. 만나이 기준으로 나이 커트라인이 걸린다. 만나이 계산기 이용하실 분들은 포털에서 "만나이 계산기" 검색하고 알아볼 수 있습니다. 보다 자세한 내용은 아래를 참고하세요!!


 
만나이 계산기 : 글 하단에 있습니다. 

 

 

아동돌봄쿠폰
만 7세 미만 아동(230만명)뿐 아니라 초등학생(274만명)을 자녀로 둔 학부모에게 아동돌봄쿠폰을 확대 지급한다. 

 

 

 


지난 4월 7세 미만 아동이 있는 가구에 지급됐던 40만원 상당의 아동돌봄쿠폰은 초등학생까지 확대 지급하는 방향으로 굳어지고 있다. 다만 당정 협의 및 4차 추가경정예산(추경) 안의 국회 심의 과정에서 중학생까지 확대될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다.

소상공인을 지원하는 새희망자금 
집합금지 명령으로 매출 피해를 입은 12개 업종 중 유흥·단란주점 등을 제외한 노래방, PC방 등 9개 업종에 최대 200만원 지원한다. 

 

 

 



2차 긴급고용안정지원금에 2조원가량, 저소득층 대상 긴급생계비 지원과 아동특별돌봄지원, 통신비 지원을 합쳐 2조원대 중반을 배정할 예정이다. 정부는 4차 추경안을 10일 확정 발표한다.

 

 


   
2차 재난지원금 전체 수혜자는 약 3300만명 내외. 반대로 아무 지원도 받지 못하는 이들의 불만이 증폭될 것으로 보인다. 또한 통신비지원 만나이 나이 할인카드 아동돌봄쿠폰 업데이트 소식과 관련 정보 아래에서 참고하세요! 


    
인터넷통신비 지원 자격이 되시는분들은 신청을 서두르세요!! 


 
▶▶▶▶달력정보 _ 만나이계산

지금까지 2차 재난지원금 때문에 핫이슈가 된 만나이 계산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.